1. 닥터 스트레인지 2, 영화, 줄거리
닥터 스트레인지는 차베스와 함께 비샨티의 책을 얻기 위해 악마와 싸우지만 악마가 너무 강력하여 멀티버스의 대의를 위해 완다를 희생시키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실패하고 악마에게 잡힌 차베스가 각성하였고 닥터스트레인지는 꿈에서 깨게 됩니다.
크리스틴의 결혼식에 간 닥터 스트레인지는 악마가 나타나 싸우게 되고, 그곳에서 차베스를 처음 만나게 됩니다. 슬링링을 가지고 도망치는 완다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는 차베스를 금방 찾고 차베스를 꿈속에서 봤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차베스는 그것이 꿈이 아니라고 합니다. 다른 세상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이라고 합니다. 차베스는 자신이 멀티버스 이동능력이 있어서 악마가 자신을 납치하려던 것이라고 합니다.
완다를 찾아간 닥터스트레인지는 다크홀드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다크홀드는 흑마법서로 그것을 접한 사람들은 모두 타락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다가 예전 아이들과 함께 행복했던 생활을 했던 때로 돌아가기 위해 다크홀드에 손을 댔고 차베스를 납치하려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차베스를 손에 넣기 위해 완다는 카마르-타지를 공격하려고 하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웡은 카마르타지를 요새화합니다.. 다른 생텀의 인원들도 카마르타지를 지키기 위해 함께하게 됩니다. 완다가 카마르타지를 공격하기 시작하고, 차베스는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아직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차베스는 멀티버스에 또 다른 나를 찾으려고 하였지만 찾을 수 없었고 꿈을 꾼 적도 없다고 합니다.
완다와 싸우다가 다른 세상으로 쫓겨간 닥터 스트레인지와 차베스는 그 세상을 돌아다니다가 추억여행 기능이 있는 장치를 경험하게 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크리스틴에게 시계를 선물 받았던 순간이 가장 행복했었던 순간입니다. 차베스는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생활을 하는 때가 가장 행복했지만 그 순간이 자신의 능력으로 부모님을 보내야 했던 슬픈 기억이기도 합니다.
다른 세상에서 모르도를 만난 닥터 스트레인지는 모르도로부터 다크홀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다크홀드에는 주문이 있고 현실 자체를 훼손하는 드림워킹이라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드림워킹 마법사는 다른 세계로 가서 자기의식을 다른 자신에게 투영할 수 있습니다.
모르도는 완다는 자신들이 막을 수 있지만 닥터 스트레인지와 차베스가 더 위험한 존재라며 차에 약을 탄 후 차를 마신 둘을 비밀 연구소에 가두고 맙니다.
한편 아이들을 만나고 싶어 다른 세계의 완다에게 빙의한 현실의 완다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순간 웡의 부하 사라가 자신을 희생하면서 다크홀드를 파괴하게 되고, 웡을 위협한 완다는 운티고어 산에 다크홀드의 비밀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세상에서 닥터 스트레인지는 일루미나티라는 영웅들의 집단을 만나게 되고, 그들은 닥터스트레인지가 드림워킹으로 다른 세상으로 가서 인커젼을 일으켜 세상을 말살시킨 존재라며 닥터 스트레인지가 위험한 존재라고 합니다.
차베스를 찾아 쫓아온 완다를 막기 위해 일루미타니 영웅들은 완다와 싸움을 벌이지만 역부족입니다. 그리고 일루미나티 대장은 닥터 스트레인지가 만약 이곳을 탈출한다면 차베스와 비샨티의 책이 있는 곳으로 인도하라며 싸우러 갑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탈출하기 위해 모르도와 싸움을 벌이고 탈출에 성공하게 됩니다. 일루미나티 영웅들이 싸움을 벌이는 동안 크리스틴과 차베스는 도망을 가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만나게 됩니다. 셋은 비샨티의 책을 찾기 위해 이동하고 완다는 그런 그들을 뒤쫓습니다. 비샨티의 책이 있는 마지막 통로는 오직 닥터 스트레인지만 열 수 있고, 방법을 고민하던 닥터 스트레인지는 크리스틴이 준 시계가 열쇠라는 사실을 알고 문을 열게 됩니다. 그렇지만 뒤쫓아온 완다에게 차베스를 빼앗기고, 책은 파괴됩니다. 크리스틴과 닥터 스트레인지는 붕괴된 세상으로 쫓겨나게 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그곳에서 또 다른 닥터 스트레인지를 만납니다. 다른 닥터 스트레인지로부터 다크홀드를 갖게 된 닥터 스트레인지는 드림워킹으로 현실세계의 닥터 스트레인지로 빙의하여 완다와 싸우게 됩니다. 완다를 봉인하는 닥터 스트레인지와 웡이지만 얼마 못 버틸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차베스의 능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예전 닥터 스트레인지가 꿈 속에서 차베스의 능력을 이용하기 위해 희생하려 한다는 사실을 알고 이해한다는 차베스이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는 차베스에게 스스로를 믿어보라고 합니다. 포털을 열 때마다 꼭 가야할 곳으로 갔던 것도 차베스 자신이고, 처음에 그랬던 것도 이 순간으로 이어져서 차베스 스스로가 완다를 박살 내는 것이라고 자신감을 줍니다. 완다는 봉인을 풀고 닥터 스트레인지를 공격하여 쓰러뜨립니다. 그런 완다를 공격하는 차베스이고, 차베스는 자신의 공격이 완다에게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힘으로는 이길 수 없다는 사실을 안 차베스는 다른 세계에서 또 다른 완다가 아이들과 행복한 생활을 하는 포털을 열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자신이 완다라고 하지만 그 세계에는 아이들의 엄마 완다가 있습니다. 화가 난 완다는 그 완다를 제압해 버리지만 아이들은 그런 현실세계의 완다를 무서워합니다. 한 번 빙의된 적이 있던 다른 세상의 완다는 현실세계의 완다에게 아이들을 늘 사랑으로 키우겠다고 하고, 그 모습에 자신의 잘못을 깨닫는 완다입니다. 완다는 다크홀드를 연 것이 자신이니 닫는 것도 자신이 해야 한다고 하면서 모든 세계의 다크홀드를 파괴시킵니다.
그리고 현실세계로 돌아오고 차베스는 카마르타지에서 수련생활을 시작하고, 닥터스트레인지에게 당신이 있는 우주로 떨어져 다행이라고 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2. 닥터 스트레인지 2, 배우 엘리자베스 올슨
미국의 배우이고 학창 시절 배구 실력이 좋아서 선수로 활약을 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적도 좋아서 부모님은 올슨이 월가에서 일하기를 바라셨다고 합니다. 영화 <레드 라이트>, <올드보이>등에 출연하였고, 영화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저>를> 시작으로 마블 시리즈에 출연하게 됩니다.
3. 닥터 스트레인지 2, 영화 감상평
닥터 스트레인지 1에서 주인공 닥터 스트레인지는 대의를 위해 그리고 운명이라고 생각하며 마법사의 길을 걸어 세상을 구하는 선택을 합니다. 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 2는 대의를 위해 자신의 행복을 포기하는 것이 맞는 선택인지 의구심을 가집니다.
누군가 우리들에게 행복하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을 하시겠습니까? 행복하다고 대답한다면 우리는 정말 행복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행복한 커다란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복하지 않은데도 행복하다고 말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영화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와 차베스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소소한 일상생활입니다. 완다도 아이들과 함께 했었던 소소한 행복이 그리워 멀티버스 이동능력을 가지고 싶어 했었습니다.. 다른 세상에서 살고 있는 또 다른 나는 내가 원하던 행복을 가지고 살고 있다고 믿고 싶어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멀티버스 이동능력을 이용하여 그 행복을 뺏을 수 있다면 자신이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지나간 것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행복도 마찬가지입니다. 과거의 행복을 되돌려 지금 행복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냥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과거의 행복에 얽매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며 현재, 그리고 미래의 행복을 위해 우리는 그저 살아가면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